새아빠 덕분? 이승기 여자친구 집안 수준

얼마 전 종영한 드라마 '마우스'에서 인생 연기를 선보인 덕분에 '믿보배'로 재조명 받고 있는 이승기가 데뷔 후 두 번째 공개열애를 시작했습니다. 상대는 이승기보다 5살 연하인 배우 이다인인데요. 열애설이 난 직후 이다인 측에서 먼저 5~6개월 전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만나는 중이라고 열애사실을 인정했고, 이어 디스패치가 이승기와 이다인이 강원도 속초에 거주 중인 이승기 할머니를 찾아뵌 사진을 공개하면서 두 사람의 결혼설까지 번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골프를 치면서 친분을 쌓았다는 이승기와 이다인 커플

한편 이승기와 이다인의 결혼설이 제기되자 중견배우 견미리까지 소환되는 분위기입니다. 견미리의 둘째 딸인 이다인이 이승기와 결혼하게 되면 이승기가 견미리의 사위가 되는 셈이기 때문이지요.

재산 탕진한 전 남편

견미리 임영규 결혼식 모습

이승기보다 20년 이른 1984년 데뷔한 대선배 견미리는 1987년 동료배우 임영규와 결혼해 첫 딸 이유비와 둘째 딸 이다인을 얻었습니다. 다만 임영규가 알코올성 치매를 앓을 정도로 술을 즐기며 가정을 돌보지 않았고 사업까지 실패하면서 두 사람은 결혼 7년 만인 1993년 이혼했습니다. 당시 견미리는 4살과 2살 된 두 딸을 데리고 싱글맘이 되었는데요.

이다인 어린시절

전 남편이 남긴 빚까지 갚아야 했던 견미리는 힘든 시기에 친오빠의 소개로 만난 현재의 남편에게 큰 위로를 받고 1995년 재혼했습니다. 특히 견미리는 현재의 남편이 8개의 통장을 가지고도 바지를 꿰매 입는 검소한 모습을 보고 전 남편과는 전혀 다른 사람이라는 점에 믿음을 가져 재혼을 결심했다고 하네요

 

견미리팩트로 수천억 매출

드라마 대장금(2003)

전 남편과의 사이 두 딸을 데리고 재혼한 견미리는 현재의 남편과의 사이에서 막내아들을 출산하면서 1남 2녀의 엄마가 되었고 배우로서 활동 역시 활발하게 이어나갔습니다.

홈쇼핑 출연 모습

또 2013년 9월 출시한 일명 '견미리 팩트'가 흥행 대박을 치면서 생활용품기업이던 애경산업을 단숨에 화장품기업으로 탈바꿈 시키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견미리와 이유비 모녀가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인 '에이지투웨니스에센스커버팩트'는 애경산업의 화장품 매출 90%를 차지하면서 2018년 기준 애경산업의 매출을 6995억 원, 영업이익은 791억까지 끌어올렸습니다.

견미리 재혼 당시 모습(SBS 한밤의TV연예)

동시에 검소함에 반했다는 견미리의 남편은 투자에도 남다른 감각을 발휘한 덕분에 2015년 견미리는 연예인 주식부자 8위에 등극했습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견미리의 남편이 주가조작 혐의를 받으면서 구속수사를 받았고 이런 영향으로 인해 견미리는 홈쇼핑과 연기활동 등을 중단해야 했습니다.

앞서 견미리의 남편은 2011년에도 주가조작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복역한 뒤 2014년 가석방된 전력이 있는데요. 이후 2014년 11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자신이 이사로 근무한 코스닥 상장사의 주가를 인위적으로 부풀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해 차익을 챙긴 혐의로 다시 한번 기소된 것입니다. 다만 2019년 재판부가 "과거 주가조작 전과가 있다는 이유로 수사기관의 선입견이 작용한 것"이라는 시각을 내비치면서 무죄를 선고하면서 견미리의 남편은 혐의를 벗어났습니다.

 

90억 대저택에 사는 모녀

주가조작 혐의를 받으며 공격적 투자를 한 남편 덕분일까요? 견미리와 두 딸은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한남동에 위치한 견미리 모녀의 자택은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6층의 단독주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BS 개는훌륭하다

층마다 개인 공간이 있고 방에는 거실이 따로 있는데, 2018년 기준 이 저택의 시세는 90억 원 상당. 이다인은 개인 SNS에 '내 방 거실'이라는 표현으로 화제가 된 봐 있습니다.

MBN 특종세상

2019년 11월 이다인의 언니 이유비는 한 예능프로를 통해 해당 저택의 내부를 공개해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아 친아버지인 임영규가 찜질방 생활을 하다가 비용이 밀려 쫓겨난 후 교회 청소를 하면서 원룸 생활 중이라는 근황을 공개해서 동시에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instagram@xx_dain

92년생인 이다인에게 93년 이혼한 친아버지의 존재는 기억에 없는 것이 당연하겠지요. 게다가 전 재산을 탕진하고 엄마를 힘들게 한 장본인이라면 좋은 이미지가 아닐 텐데요. 반면 힘든 시기에 세 모녀를 책임지는 가장의 역할을 맡아준 현재의 아버지와 무척 애틋한 모습입니다. 지난 추석에는 부모님과 함께 골프 라운딩을 나간 모습을 SNS에 공개하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