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가 좋으면 관련주를 사라, 스타들 덕분에 대박난 주식 5

많은 사람들이 연예계 뉴스를 쉽게 접하고 그 소식들이 주가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도 알고 있습니다. 등락이 심한 특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엔터주에 손대는 이유인데요. 뻔히 보면서도 놓쳤던 대박 주식들 TIKITAKA와 다시한번 볼까요?

 


1. '견미리 팩트' 애경산업

팩트하나로 2,000억원

애경산업은 2013년 화장품 브랜드 AGE 20's를 론칭하기 전까지 뚜렷한 히트 브랜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에센스 커버 팩트가 홈쇼핑에서 대박을 내면서 화장품 업계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는데요. 이 팩트 하나가 내는 연 매출액은 무려 2,000억원. 지난 2016년 1,00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2017년에는 1,500억원대를, 2018년에는 2,000억원대에 근접했습니다. 

뛰어난 제품력

소위 견미리 팩트로 불리는 이 화장품은 견미리가 직접 홈쇼핑에 출연해 스파츌라로 파운데이션을 긁으면 수분 에센스가 뚝뚝 떨어지는 모습이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졌는데요. 실제로 고체 제형의 파운데이션이지만 그 안에 수분 에센스가 70%이상 들어있어 여성이 원하는 커버력과 촉촉함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견미리-이유비 모녀 모델

대한민국 여성이라면 한번쯤은 구매해 봤을 이 팩트는 초반 30,40대 여성이 주 고객이었으나 구매연령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견미리, 이유비 모녀를 함께 모델로 기용하면서 20대 여성이 많이 유입된 때문인데요. 연령층이 넓어진 만큼 매출도 신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견미리 남편 주가 조작

승승장구하는 견미리팩트에 제동을 건 사건이 있는데요. 바로 견미리 남편의 주가조작 물의입니다. 이에 대해 애경 측은 '남편 분의 개인적인 일'이라며 해명을 피했는데요. 견미리의 홈쇼핑 방송 출연을 금지해야한다는 청와대 청원이 올라오기도 하며 견미리 팩트의 이미지에 다소 타격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유재석 영입' FNC엔터

유느님 영입

FNC엔터테인먼트 주식은 유재석의 영입을 발표한 순간 급등, 발표 당일 가격제한폭인 29.81%까지 상승했습니다. 유재석이라는 최고의 MC가 가진 영향력을 보여준 일인데요. 실제로 그는 한국 뿐 아니라 아시아 팬들의 사랑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한국 예능이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지금 그와 FNC의 성장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 부자 한성호 대표 

한성호 대표의 주식평가액 또한 대폭 상승했는데요. 유재석 영입 직전 한대표는 회사 보통주 110만주를 시간외 매매 방식으로 이베스트투자증권 등 11개 기관투자자에 팔아 235억4000만원을 손에 쥐었습니다. 현재 한대표의 보유주식 가치는 267억9000만원입니다.  

FNC엔터테인먼트 소속연예인 설현

씨엔블루 정용화, 이종현의 주식부당거래

정용화는 지인 1명과 유재석이 FNC로 영입된다는 정보를 미리 알고 주식 2만1천300주를 사들여 2억원 가량의 시세 차익을 얻은 혐의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유재석 영입 정보 생성 시점과 정용화의 주식 매입 시기를 비교해 무혐의 처분했는데요. 이종현의 경우 회사 직원으로부터 영입정보를 듣고 주식을 매입해 벌금 2천만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

3. '빌보드 아이돌 BTS' 방탄 관련주

주식시장에 '빅엔터테인먼트'가 없다?

그룹 방탄소년단은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를 내놓으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빌보드 200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 어워즈를 접수하며 명실상부 세계적인 아이돌이 되었지요. BTS의 세계적인 흥행에 관련주를 검색해보는 개미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들이 속한 빅엔터테인먼트는 아직 상장되지 않아 소속사의 지분을 직,간접적으로 가진 회사의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BTS 관련주

빅히트엔터테틴먼트의 2대 주주인 넷마블, 계열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의 주요 주주인 반도체기업 엘비세미콘, BTS의 일본 판권을 가지고 있는 키이스트, 중국시장에 BTS 관련 화장품을 출시한 지엠피 등이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상장 기대

빅히트엔터가 곧 상장 절차를 밟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넷마블이 빅히트의 지분을 인수할 때의 가격으로 보면 시가총액이 8000억원 가량이지만, 그간 BTS의 인기가 더욱 상승한 것을 고려할 때 상장 후엔 1조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4. '아스트로 빌보드 입성' 판타지오

빌보드 8위 '아스트로'

지난 5일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아스트로는 미국 빌보드 소셜50 차트의 8위에 랭크되었습니다. 이번이 아스트로의 첫 정규앨범임을 고려하면 앞으로 이들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데요. 빌보드 입성을 시작으로 세계적 아이돌이 된 BTS와 그 관련주들의 상승세를 보면 아스트로 관련주를 검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판다지오 주식 급등

아스트로의 빌보드 차트 입성 소식에 소속사인 판타지오의 주식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2월 11일 기준 2거래일 연속 급등세인데요. 코스닥시장에서 전장 대비 19.68% 올라 지난 8일 상한가를 기록한데 이어 연속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5. '상어가족' 관련주

Baby Shark 빌보드 진입

상어가족이 미국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32위에 오르면서 싸이와 방탄소년단에 이어 한국인이 프로듀싱한 곡 중 빌보드를 점령한 세번째 곡이 되었습니다. 또한 영어 버전인  Baby Shark 는 유투브에서 조회수 약 22억뷰를 기록하면서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상어가족 관련주

상어가족의 빌보드 진입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에 관심이 높은데요. 지난 1월 삼성출판사는 하루 16.89%, 토박스 코리아는 코스닥 시장에서 20.19% 올라 큰 상승세를 탔습니다.

'스마트 스터디'의 상장 목표

아기상어의 지식재산권을 가진 콘텐츠기업 스마트 스터디는 내년 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에 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