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은 11일 그래미 어워즈까지 접수하며 이제 명실공히 세계적 스타가 되었습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레드카펫 현장으로 자신들이 광고 모델로 나선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를 타고 나타났습니다. 턱시도 역시 해외 명품이 아닌 한국 디자이너들의 옷이었는데요. 이처럼 방탄소년단은 자신들의 플랫폼을 이용해 세계무대에 한국문화를 세우는 한국문화전도사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TIKITAKA와 함께 한국문화전도사 방탄소년단이 PICK한 디자이너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JUUN.J' 삼성물산 상무 정욱준
해외에서 먼저 주목받은 디자이너
준지는 2008년 파리 패션위크에서 트렌치코트를 사용한 디자인으로 세계 10대 신문 중 하나인 프랑스 '르 피가로'가 뽑은 가장 주목해야 할 디자이너 6인의 후보에 선정되었습니다. 이어서 2009년에는 칼 라거펠트가 펜디 컬렉션 피날레에서 준지의 옷을 입고 등장하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준지의 의상을 입은 리하나와 칼 라거펠트
준지만의 스타일
준지의 특징은 그만의 해체주의적인 이미지, 아방가르드한 이미지입니다. 기존의 옷을 재해석하여 변형한 디자인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특히 오버핏라인의 셔츠는 많은 셀럽들이 착용하며 그의 시그니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셀럽이 사랑한 디자이너
지난 2017년 5월에는 유명 팝스타 리한나가 시상식장, 뮤직비디오 등에 준지의 컬렉션을 착용해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국내 최고의 패셔니스타 GD의 지갑을 열게하는 디자이너로도 유명합니다.
에어서울 유니폼
준지는 '에어서울'유니폼을 디자인 하기도 했는데요. 젊고 발랄하면서도 격식있어 보이게 디자인된 유니폼은 Cool&Fresh 컨셉으로 기존 항공사들과 차별화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합니다.
에어서울유니폼을 입은 승무원과 유라
BTS의 PICK
BTS는 'MIC DROP'뮤직비디오에서 준지의 재킷과 후디, 스웨트셔츠 등을 입었는데요. 이 뮤비는 공개된지 5일만에 조회수가 3000만건을 넘으며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미국 대표 토크쇼인 엘런 디제너러스 쇼에 준지 옷을 입고 출연해 세계의 팬들에 홍보 기회를 얻기도 했습니다.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에 출연한 방탄소년단
2. '제이백 쿠뛰르' 백지훈
제이백 의상을 입은 이하늬와 박보검
코리안 쿠뛰르
디자이너였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10대 때부터 직접 옷을 만들어 입던 디자이너 백지훈. '제이백'이라는 브랜드 이름 아래엔 '쿠뛰르'라는 패션용어가 붙습니다. 현재 그는 코리안 쿠뛰르를 수트에 실험중이라고 하는데요. 동양의 누빔을 테일러드수트에 적용하여 서울 패션 전문가들에게 인상을 남기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도깨비 코트
2016년에는 W컨셉과 함께한 컬렉션으로 여성의 몸을 가장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도록 구조적 디자인이 담긴 트렌치 코트를 선보였습니다. 이 코트는 당시 김하늘이 KBS드라마 '공항가는길'에 입고 등장하면서 '김하늘 코트'로 유명했습니다. 제이백의 코트가 다시한번 유명세를 떨친건 바로 tvn드라마 '도깨비'입니다. 드라마의 마지막회, 도깨비 신부를 보낼 때 주인공 공유가 입었던 블랙 코트가 바로 그것인데요. 이 코트는 공유가 매거진의 화보와 표지에 입고 나와 다시한번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
|
지난 11일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 BTS가 시상자로 참석했는데요. 레드카펫 의상에서 뷔, 정국, 진, 지민, 슈가, RM이 제이백 쿠뛰르의 의상을 소화해 주목받았습니다. 보그는 이날 'BTS가 그래미 레드카펫에서 한국의 자랑을 보여주는법'이라는 기사를 통해 제이백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제61회 그래미어워즈 레드카펫에 선 방탄소년단
3. '김서룡 옴므' 김서룡
'마리끌레르'화보에 김서룡 옴므를 입은 조인성
GS숍X김서룡 'K by 김서룡'
지에스와 김서룡 디자이너가 론칭한 'K by 김서룡'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울코트 2종을 판매해 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으며 서머 쿨 트렌치와 서머 린넨 혼방 컬렉션 또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보통 홈쇼핑 대박의 기준을 1분 환산 판매액 1000만원 이상으로 보는데 해당 방송의 경우 3000만원이 넘는 매출이었다고 합니다.
BTS의 PICK
당초 방탄소년단은 명품브랜드 디오르 맨의 패션 디자이너 킴존스를 만나며 해당 브랜드의 옷을 착용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예상을 뒤엎고 한국 디자이너의 옷을 선택했는데요. 그중 제이홉은 김서룡 옴므의 수트를 선택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킴존스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셀피
4. 한복 브랜드 '백옥수'
BTS의 PICK
BTS의 '아이돌'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이 두루마기를 입고 어깨춤을 추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국악 추임새와 함께 한국의 전통적인 가락을 잘 살려낸 이 뮤직비디오에서 그들이 선택한 디자이너는 한복브랜드 '백옥수'입니다. 강남구에서는 '방탄소년단 한복 체험 특별전'을 꾸며 실제 뮤비에서 BTS가 입은 한복 7점을 시착용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5. '리슬' 황이슬
BTS의 PICK
BTS는 지난 연말 멜론 뮤직어워드에서 환상의 부채춤으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당시 멤버 지민이 '아이돌'무대에서 리슬의 사폭슬랙스를 입으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6. '천의 무봉 생활한복' 조영기
BTS의 PICK
BTS가 지난 연말 멜론 뮤직어워드에서 환상의 부채춤을 출 당시 멤버 지민의 점퍼 안의 의상이 천의무봉의 천의 답호였습니다. 또한 부채를 든 14명의 댄서가 해당 브랜드의 천의 웃치마에 천의 달을 입고 천의대대를 두르고 지민을 호위하듯 춤추는 모습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한복디자이너가 올린 SNS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