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방송가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점령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스타와 일반인 가릴 것 없이 리얼한 연애 스토리를 보여준다는 프로그램은 넘쳐나는데요. 비슷한 프로그램이 생겨나고 지난번 출연했던 연예인이 새로운 연애 리얼리티에 또다시 출연하는 일도 생기면서 프로그램의 취지와 진정성에 의심이 생기기도 하지요. 하지만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진짜 부부들은 프로그램의 명예를 회복시키기에 충분한데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만나 결혼까지 골인한 스타들을 TIKITAKA와 함께 만나봅시다.
이석훈♥최선아
이석훈과 최선아는 2011년 MBC 설 특집 프로그램 '두근두근 스타 사랑의 스튜디오'를 통해 만났는데요. 당시 프로그램 내에서 두 사람은 커플이 되었고 실제로 결혼까지 골인한 것입니다. 최선아는 1987년생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하고 2010년 국립 발레단에 입단한 재원인데요. 2008년에는 미스코리아 서울 선에 당선될 만큼 뛰어난 미모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이석훈은 프로그램 출연 당시 노래를 불러 최선아의 마음을 사로잡았는데요. 특히 최종 선택의 순간 최선아에게 '저 찍으실 거예요?'라고 물으며 호감을 직접적으로 표현했다고 하네요. 방송 이후에도 이석훈의 적극적인 대시로 두 사람은 연인이 되었는데요. 이석훈은 군 입대를 하면서 불안한 마음에 여자친구인 최선아에게 더욱 집착했다고 합니다. 덕분에 최선아는 2014년 이석훈이 상병일 때 혼자 가서 혼인신고를 미리 해줬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2016년 뒤늦은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박경림♥박정훈
박경림과 박정훈은 2006년 KBS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해줘'에서 만나 인연이 시작되었는데요. 사실 프로그램 내에서 두 사람은 커플로 성사되지는 않았습니다. 박경림은 프로그램의 진행자였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촬영이 끝난 후 박정훈이 박경림에게 연락처를 물어보고 호감을 표시하면서 두 사람은 자연스럽게 연인이 되었는데요.
박정훈은 1980년생으로 1979년생인 박경림보다 1살 연하입니다. 박정훈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대기업에 입사한 재원이기도 한데요. 무엇보다 훤칠한 키와 훈훈한 외모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박정훈의 대시로 촬영 후 두 달 만에 성사된 두 사람은 데이트는 본의 아니게 박경림의 집에서 이루어졌는데요. 박경림이 급히 조카를 봐줘야 하는 상황이 생겨 집으로 가게 되었고 박정훈은 첫 데이트에서 처갓집 식구에게 인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급속도로 친밀해진 두 사람은 연애 1년 만인 2007년 결혼에 골인하게 됩니다.
김국진♥강수지
김국진과 강수지는 SBS '불타는 청춘'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해 결혼까지 골인한 커플인데요. 불타는 청춘은 소위 '짝짓기'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으로 두 사람의 러브라인을 만들어낸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프로그램의 초반에는 프로그램의 재미를 위해 제작진이 의도하여 형성한 러브라인이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진짜 연인으로 발전된 것이지요.
특히 강수지의 생일 선물로 김국진이 직접 준비한 시가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똑똑똑 누구니/수지예요/ 너구나/넌 두드릴 필요 없단다'라는 짧은 시는 강수지는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큰 감동을 주었습니다. 두 사람은 2016년 8월 열애를 인정하고 '치와와 커플'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며 전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열애를 이어갔는데요. 2018년 1월 마침내 정식 부부가 되었습니다.
이필모♥서수연
이필모와 서수연은 TV조선 '연애의 맛'에 출연해 달달한 연애 모습을 공개하다가 실제 부부가 된 커플인데요. 두 사람은 2018년 10월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 두 달 만인 같은 해 12월에 결혼 발표를 하면서 초고속 결혼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서수연은 1988년생으로 1974년생인 이필모와 14살 차이가 나는데요. 국민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 전공으로 박사과정을 밟고 있는 인재이면서 현재 청담동에 '아티초크 0125'라는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레스토랑은 이필모와 서수연이 처음 만난 운명의 장소이기도 한데요. 이필모가 지난 2016년 MBC '가화만사성'에 출연할 당시 이 레스토랑에서 촬영했고 함께 인증샷을 찍기도 했다고 하네요. 운명처럼 이어진 두 사람의 인연은 연애의 맛을 통해 그 결실을 맺었는데요. 두 사람은 서로에게 끌리는 솔직한 마음을 숨김없이 표현했고 그 결과 연애 단 3개월여 만인 2019년 2월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