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라는 말을 하곤 하는데요. 이는 결혼을 위한 인연은 따로 있다는 뜻이지요. 실제로 많은 연인들이 오랜 연애 기간 끝에 결혼까지 골인하지 못하고 오히려 새로운 인연을 만나 단 몇 달 만에 결혼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연예계에도 오랜 기간 공개 연애를 통해 결혼할 줄만 알았던 커플들이 결별한 후 진정한 제 짝을 찾아 단 기간에 결혼한 경우가 있습니다. 장기 연애 커플이었지만 결혼 상대는 아니었던 과거 연예계 공식 커플들을 TIKITAKA와 함께 만나봅시다.
실제 커플 최초로 '우결'출연까지
황정음&김용준
황정음과 김용준은 지난 2006년부터 무려 9년 동안 연애를 이어온 연예계 공식 장기 연애 커플이었는데요. 큰 인기를 끈 예능 프로그램인 MBC '우리 결혼했어요'에 동반 출연하며 실제 커플의 알콩달콩한 연애 모습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황정음은 우결을 통해 통통 튀는 발랄한 성격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얻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 캐스팅되어 일약 스타덤에 오르면서 연기자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습니다. 우결 덕분에 일과 사랑 모두를 잡은 듯 보인 황정음은 안타깝게도 김용준과의 열애 10년 차에 접어든 2015년 결별 소식을 전했는데요.
두 사람은 결별 7개월 만에 각자 새로운 열애 사실을 공개하며 서로를 응원하기도 했습니다. 황정음은 당시 공개한 열애 상대인 프로골퍼 출신 사업가 이영돈과 열애 8개월 만에 결혼식을 올렸는데요. 이에 네티즌들은 '역시 결혼할 짝은 따로 있구나'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여자친구보다는 홀어머니 선택
이서진&김정은
이서진과 김정은은 지난 2006년 방영된 SBS '연인'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연인으로 발전했는데요. 2007년 열애를 공식적으로 인정한 이후 콘서트나 뮤지컬 등을 함께 관람하며 공개 데이트를 즐기는 연예계 공식 커플이었습니다.
특히 이서진이 출연한 드라마 MBC '이산'의 촬영장에 김정은이 밥차를 보내거나 김정은이 진행 중이던 SBS '초콜릿'에 이서진이 직접 출연해 응원하는 등 공식 석상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을 감추지 않았는데요. 때문에 두 사람은 열애를 하는 2년여 동안 꾸준히 결혼설이 불거져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열애 2년 만인 2008년 11월 두 사람은 결별 소식을 전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김정은은 인터뷰를 통해 '총 맞은 것 같은 기분이다. 왜 헤어져야 하는지 나도 모르겠다.'라며 일방적으로 이별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스포츠 조선 등 언론에서는 이서진 어머니의 반대가 심했기 때문에 평소 극진한 효자인 이서진이 홀어머니의 의견에 따라 이별을 결정할 수밖에 없었던 것이라는 기사를 보도하기도 했는데요.
한편 김정은은 지난 2016년 4월 한 살 연상의 재미교포를 만나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김정은의 남편은 홍콩의 외국계 금융투자사에서 펀드매니저로 근무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때문에 김정은 역시 남편을 따라 홍콩에서 생활하면서 촬영을 위해 한국을 오가고 있습니다.
환승 이별 오해 풀어준 전 연인
한혜진&나얼
한혜진과 나얼은 2004년 지인의 소개를 통해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뒤 약 9년간 긴 연애를 이어온 연예계 공식 커플이었는데요. 나얼을 방송활동을 거의 하지 않아 모습을 보기 어렵지만 당시 SBS '힐링캠프'의 MC를 맡고 있던 한혜진은 자연스럽게 연인인 나얼에 대한 언급을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힐링캠프의 게스트로 출연한 이민정과 '당연하지'게임을 하던 도중 '너도 곧 결혼할 거지?'라는 질문에 '당연하지'라고 답하며 쑥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나얼 역시 2012년 4월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가진 인터뷰에서 '내년쯤 결혼하고 싶다.'라는 발언을 해 두 사람의 결혼 임박설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혼설이 제기된 지 몇 달 지나지 않은 2012년 12월 두 사람의 결별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실제로 두 사람은 여름부터 이미 만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후 2013년 3월 한혜진과 기성용이 열애를 인정하며 두 달 전부터 교제했다는 소식을 알려왔는데요. 다만 2012년 8월 기성용이 힐링캠프에 출연했을 당시 한혜진이 나얼과 교제 중이던 시기였다는 사실 때문에 한혜진이 나얼과 헤어진 이유가 기성용 때문이 아니냐는 의혹이 번지기도 했습니다.
특히 2012년 11월 한혜진의 부친상에 나얼이 빈소를 지킨 것에 대해 여름에 헤어졌다는 해명이 의심스럽다는 의견도 나왔는데요. 이에 대해 한혜진이 결별 후였지만 오랜 기간 함께 지내면서 부모님과도 잘 알던 사이여서 도와준 것이라며 해명과 함께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한혜진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세 사람을 둘러싼 루머가 사그라들지 않자 결국 나얼이 직접 나서기도 했는데요. 나얼은 자신의 SNS를 통해 '혜진이는 저와 함께한 시간 동안 다른 누군가에게 눈길 한 번 준 적 없는 고마운 사람입니다. 이제 막 새로운 사람을 만나 행복해하는 사람에게 아프지만 지난 시간을 좋은 추억으로 남기고 싶은 사람에게 근거 없는 소문 때문에 돌을 던지지 마십시오'라고 응원을 전했습니다.
고딩부터 이어온 인연 군대에서 종지부
세븐&박한별
박한별과 세븐은 2002년 고교 시절부터 교제를 시작해 비밀연애를 이어갔는데요. 꾸준히 열애설이 제기되었지만 친한 동료일 뿐이라며 부인해 오다가 2009년 '6년째 연애 중'이라는 메모가 적힌 두 사람의 커플 사진이 공개되며 열애를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공식 석상에서 서로에 대한 사랑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며 연예계 공식 커플이 되었는데요. 다만 12년 가까이 이어온 두 사람의 연애는 세븐이 군대에 가 있는 동안 종지부를 찍게 되었습니다.
특히 세븐은 군 복무 당시 근무지를 이탈하여 안마시술소에 간 정황이 포착되어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때문에 박한별과 세븐의 이별이 당시 사건으로 인한 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되었지요. 다만 두 사람은 세븐이 군입대할 당시 이미 헤어졌다고 밝혔는데요.
이후 세븐은 이다해와의 공개 연애를 이어오고 있고 박한별은 2017년 사업가 유인석과 결혼해 각자의 인연을 찾았습니다. 한편 박한별의 남편 유인석은 버닝썬의 실소유주인 유리홀딩스의 전 대표직을 맡아 현재 성매매 등의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박한별은 남편을 위해 탄원서까지 제출하며 법원에 선처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