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많은 여성들이 섹시한 매력을 어필하며 살랑살랑 몸을 흔드는 제로투댄스의 열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쉬운 동작으로 누구나 출 수 있는 몸짓을 반복하는 제로투댄스는 각종 SNS에 영상으로 넘쳐나고 있습니다.
미국 대형 커뮤니티 '레딧'의 한 유저가 제로투와 일본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ME! ME! ME!(메메메)'에 나오는 춤을 합성해 'Dancing zero two'라는 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를 본 많은 사람들이 화질을 개선하거나 이펙트를 추가하여 업데이트 영상을 공유하게 되죠.
그러던 중 2020년 11월 틱톡의 한 유저가 베트남 DJ의 '2Phut Hon'을 배경 음악으로 만든 영상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후 틱톡커 사이들에서 댄스 챌린지로 형식으로 틱톡커들이 영상의 춤을 따라 추면서, 제로투댄스라는 이름으로 유행처럼 퍼졌습니다.
우리나라의 인터넷 방송에서 제로투 댄스가 유행하게 된 시초가 된 계기가 있었습니다. 아프리카TV BJ다쁘의 방송 '다쁘리카'를 보던 시청자가 밥을 다 먹은 다쁘에게 운동할 겸 제로투댄스를 제안했습니다. 해당 방송이 화제가 되자 다른 BJ들도 제로투댄스에 도전하게 됩니다.
그 중 제로투댄스의 관심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킨 BJ가 있었는데요. 배우 김태리를 닮아 유명한 아프리카TV BJ문월이 지난 6월 한 방송에서 제로투댄스를 춰서 별풍선을 어마하게 받으면서입니다. 해당 영상에서 BJ문월은 섹시한 의상으로 1분에 별풍선 500개에 도전했는데요.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휴식없이 온몸이 땀에 젖고 힘겨워하면서도 6시간동안 제로투댄스를 췄습니다.
아직도 레전드로 남겨진 장면이 있었는데요. 문월은 제로투 댄스 도중에 치골을 노출하여 섹시한 매력을 발산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았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문월은 약 26만개의 별풍선을 받아 2660만원의 하루 수입을 올리게 됩니다. 세금 등을 제외하고 약 1820만원의 거금을 손에 쥐게 되었습니다. 해당 방송으로 제로투 열풍을 일으킨 그녀는 자타가 인정하는 '제로투 여신'에 등극하게 됐습니다. 그리고 문월의 제로투 영상은 유튜브에서 4개월만에 1000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BJ금화는 이틀에 걸쳐 장장 10시간 동안 제로투댄스를 췄습니다. 금화는 첫날 약 4시간 30분, 둘째날 약 7시간동안 제로투댄스를 췄으며, 해당 방송에서 별풍선 약 68만 2350개를 받아 7000만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습니다. 이를 환전하게 되면 약4900만원으로 BJ금화는 제로투댄스로 벌어들인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게 되었죠. 이 방송을 본 사람들은 금화의 체력에 놀라며, '제로투 행군을 하네' '살이 더 빠지겠다'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날 이 후 제로투댄스는 인터넷방송 BJ들 사이에서 돌풍처럼 번져나갔습니다. 아프리카TV, 유튜브, 틱톡 등에서 제로투댄스를 검색하면 셀 수 없는 영상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배우 조현과 치어리더 안지현, 서현숙도 제로투댄스를 추는 영상을 공개하여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지요. 비교적 따라하기 쉬워 누구나 출 수 있을 춤 '제로투댄스'. 식을 줄 모르는 열기는 한 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