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장이 뒤봐준다는 정준영, 아버지가 누군가 보니

최근 정준영 카톡방 멤버들과 경찰 고위층의 유착관계 정황이 드러나면서 정준영의 집안 배경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외교관, 국정원 등 루머가 많았던 정준영 아버지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금까지 밝혀진 정준영 부모님에 대한 모든 것을 TIKITAKA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3월 1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정준영 카톡방 내용에 경찰 고위층이 뒤를 봐준다는 정황이 있다는 제보가 보도되었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정준영의 동영상 불법 촬영 및 유포 범죄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 내용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제보한 방정현 변호사가 출연했는데요. 방 변호사는 카톡 대화 내용에 고위직 경찰과의 유착관계 정황이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특히 유착한 경찰이 강남 경찰서장보다 높은 직급이라고도 밝혀 충격을 더했는데요. 경찰서장보다 높은 경찰 직급은 서울청장과 경찰청장 밖에 없습니다.

방정현 변호사

그로부터 며칠 후 민갑룡 경찰청장이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이에 대해 직접 언급하고 나섰습니다. 민 청장은 '2016년 7월 카톡 대화 내용 중 경찰 윗선의 유착 의혹이 의심된다.  현재 사실 확인을 위해 내사에 착수한 단계이다.'라면서 방 변호사의 제보가 사실임을 밝혔습니다. 더불어 수사국 관계자는 '정준영 카톡방에는 '경찰총장'이라는 단어가 1번 언급됐고 시기는 2016년 7월'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는데요. '경찰총장'이라는 단어는 '경찰청장'을 잘못 언급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해당 시기의 경찰청장은 강신명 前 경찰청장인데요. 다만 강신명 前 경찰청장은 '이 건에 대해서는 전혀 관련이 없고 알지도 못한다.'면서 부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민갑룡 경찰청장

더불어 지난 2016년 정준영이 여자친구와의 성관계 중 몰래 촬영한 혐의로 조사를 받을 때도 경찰이 핵심 증거를 인멸하려 했던 정황이 드러났는데요. SBS의 보도에 따르면 2016년 8월 정준영 사건 담당 경찰이 정준영 휴대전화의 포렌식을 담당한 업체에 전화를 걸어 '정준영 휴대전화의 데이터 복원이 불가능하다는 확인서를 써주면 안 되겠냐'라고 요구한 녹취록이 공개되었습니다. 당시 업체는 이를 거부했지만 경찰은 이틀 뒤 포렌식 결과를 받지 못했다며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지요.

강신명 前 경찰청장

정준영은 '슈퍼스타K 4'를 통해 연예계에 정식 데뷔했는데요. 슈스케 4 출연 당시 정준영은 '자카르타에서 태어나 인도네시아에서 5살까지 살았고 이후 중국, 프랑스, 일본에서 생활하다 19살 때 한국에 들어와 적응하기 힘들었다.'라고 밝혀 집안 배경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습니다. 실제로 그는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한 여러 외국어를 수준급으로 구사하기도 했는데요. 정준영은 이에 대해 '아버지 일 때문에 여러 나라를 옮겨 다니며 살았다.'라고 밝히기도 해 정준영 아버지의 직업에 대해 여러 추측이 제기되었습니다. 실제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정준영 아버지의 직업으로 국정원, 선교사, 외교관 등을 꼽으며 여러 루머가 퍼지기도 했는데요.

슈퍼스타K 시즌4

정준영 아버지가 처음 방송에 공개된 것은 '슈스케 4' 5라운드 경연 생방송을 통해서입니다. 당시 정준영이 생방송 무대에 진출하면서 그의 5라운드 경연 무대를 응원하기 위해 객석에 자리한 정준영 부모님의 모습이 카메라에 포착된 것입니다. 방송에 따르면 당시 정준영의 부모님은 외국에 체류 중이었는데요. 생방송 무대에 진출한 정준영을 응원하기 위해 잠시 귀국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슈퍼스타K 시즌4

2012년 12월에는 정준영이 tvN '택시'에 출연해 아버지 직업 루머에 대해 직접 해명하기도 했는데요. 정준영은 '아버지가 외교관이라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 아버지는 사업하시는 분인데 사업차 해외를 같이 다녔다.'라고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인도네시아와 중국에서 아버지와 함께 지냈다. 유럽에선 어머니, 형과 함께 있었다.'라며 '일본은 밴드 활동을 하기 위해 갔다. 17세 이후 부모님과 떨어져 지냈다. 부모님이 날 일본에 보내주셨다. 언젠가는 될 거라 믿어주셨다. 한국에서 밴드 활동을 하던 중 일본 스케줄이 잡혀 몇 군데를 돌며 길거리 공연을 펼쳤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tvN 'TAXI'

그리고 당시 자신이 엄친아로 소개되는 것에 대해 '어머니께서 날 다소 부끄럽게 여기셨기 때문에 주변 분들에게 소개를 못 시켰다. 지금은 자랑스러워하신다. 어릴 적부터 부모님 속을 많이 썩였다.'라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KBS '1박 2일'

이후 2015년 7월 KBS '1박2일'에서는 정준영 부모님의 제주도 집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는 1박2일 멤버들이 정준영도 가본 적 없는 제주도의 정준영 집을 방문한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당시 정준영이 슈스케4 출연 이후 4년 만에 집을 찾은 사실이 밝혀져  놀라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KBS '1박 2일'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제주도 집은 정준영 부모님이 손수 돌담을 쌓고 흙을 빚어지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입구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꽃들과 텃밭을 비롯해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모습으로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방송에서는 정준영 부모님이 아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기도 했는데요. 특히 정준영의 어머니는 '준영이는 내 심장이다. 심장이 없으면 못 사니깐 모든 부모 마음이 그렇다.'라며 모성애를 드러냈습니다.

KBS '1박 2일'

한편 정준영은 지난 2016년 전 여자친구에게 성관계 몰카 관련 피소를 당했다가 풀려난 적이 있는데요. 2017년 1월 방송에 복귀하면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내가 힘든 건 중요하지 않다. 다만 가족, 팬들, 주위 사람들에게 미안하다.'라고 밝혔습니다. 자신을 심장으로 생각하는 어머니와 믿고 기다려준 대중들에게 씻지 못할 상처를 준 그가 이제 와서 할 수 있는 일은 성실하게 조사에 임해 죗값을 치르는 것 뿐이겠지요.

출처-이투데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