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 레전드, 지금 뭐하고 있을까?

Mnet '너의 목소리는 들려'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무려 7개의 시즌으로 이어져온 인기 예능입니다. 초대 가수가 미스터리싱어들의 겉모습만 보고 실력자와 음치를 가려내는 포맷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왔는데요. 중국, 타이, 불가리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 판권이 정식 수출되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에서도 방영될 예정입니다.

Mnet '너의 목소리는 들려'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해 무려 7개의 시즌으로 이어져온 인기 예능입니다. 초대 가수가 미스터리싱어들의 겉모습만 보고 실력자와 음치를 가려내는 포맷은 많은 시청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왔는데요. 중국, 타이, 불가리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에 판권이 정식 수출되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에서도 방영될 예정입니다.


국악소녀 정소리

너목보 출연 영상 덕분에 영화에 캐스팅된 출연자도 있습니다. 바로 2016년 시즌3에서 '국악소녀'로 출연한 정소리인데요. 당시 정소리는 부산예술고 재학 중에 출연해 여고생의 앳된 얼굴과 달리 엄청난 내공이 실린 단단한 목소리를 선보인 덕분에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정소리가 부른 '여러분'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더불어 함께 무대를 꾸민 어머니도 국악인인데다가 할아버지는 인간문화재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이슈가 되었습니다. 대중들은 인형 같은 외모와 출중한 노래 실력을 가진 정소리에 대해 "곧 가수로 데뷔하겠다"라며 기대를 모았지요.

실제로 너목보 출연 이후 정소리는 연예계에 정식 데뷔했습니다. 놀랍게도 그의 데뷔는 무대가 아닌 스크린에서 이루어졌는데요. 충무로의 스타감독 윤종빈이 정소리의 노래영상을 보고 반해 오디션을 제안했고 덕분에 정소리는 영화 '공작'에서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요원 '홍설'로 등장해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습니다. 

지난 3월에는 용인 3.1운동 100주년 기념행사에 등장해 오랜만에 국악인으로서의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국악부터 연기까지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능력과 매력을 지닌 정소리는 지난해 7월 이하늬, 조진웅 등이 소속된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하면서 배우로서의 활동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인국의 그녀 이선빈

'미스터리 싱어'로 참가했다가 스타급 연예인으로 성장한 후 '게스트'의 역할로 재출연한 역대급 성장캐릭터도 있습니다. 지금은 누구나 알만한 인지도를 가진 배우 이선빈은 지난 2016년 너목보 시즌3의 정준영 편에 미스터리싱어로 등장했는데요.

2014년 중국드라마 '서성 왕희지'로 데뷔한 이후 연기경험을 쌓아가고 있던 이선빈은 2016년 OCN드라마 '38사기동대'를 통해 막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너목보 출연 당시에는 정준영을 비롯한 출연자 모두 뛰어난 미모에 연기도 잘하는 배우가 노래까지 잘할 리는 없다는 합리적(?) 의심으로 이선빈을 탈락시켰지요.

하지만 결과는 대반전. 이선빈은 윤하의 '오늘 헤어졌어요'를 열창해 실력을 뽐냈는데요. 미모와 연기, 노래와 춤까지 다되는 사기캐릭터 이선빈은 이후 걸그룹으로 데뷔하기 위한 준비를 했지만 "가수를 하기에는 미모와 연기력이 너무 아깝다"라는 팬들의 반발로 인해 가수데뷔가 무산되었습니다.

팬들의 남다른 안목으로 가수가 아닌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 이선빈은 드라마 '미씽나인'을 통해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번외수사'와 영화 '창궐', '사라진시간', '오케이마담'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를 쌓는 중이지요.


대전 임수정 염유리

너목보에서 화제가 된 인물들의 공통점을 꼽자면 바로 사기캐릭터라는 점입니다. 미모에 실력까지 모두 갖춘 믿을 수 없는 인물들이지요. 그중 시즌4에 '대전 임수정'이라는 별칭으로 출연한 염유리 역시 일반인이라기에는 과도한 미모와 실력으로 놀라움을 산 출연자인데요. 해당 방송에서 염유리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넘버 중 'Think of me'를 열창했습니다. 가녀린 체구에서 나오는 청아한 목소리는 관객들을 반하게 만들었지요.

충남대 음악과에서 소프라노를 전공한 염유리는 2015년 대전충청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태울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했고, 대전과 청주 등 지방을 중심으로 공연을 이어오던 음악인인데요. 방송이 나간 후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팬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유튜브채널 'Official염유리'를 개설해 커버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이후에도 각종 무대에서 성악가로서 음악인으로서 공연하는 모습을 자주 선보이고 있는 염유리는 지난 2월에 러시아에서 우리나라 독립운동가들의 업적을 기리는 기념무대에 서서 의미 있는 공연을 해내기도 했습니다. 당시 공연 모습은 염유리가 최근 새롭게 개설한 유튜브채널 '유리염'을 통해서 공개되었지요. 해당 유튜브채널에서 염유리는 여행브이로그를 비롯한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는 노래하는 영상을 더 많이 게재할 예정이라고하니 기대됩니다.


쑥대머리 이윤아

2015년 너목보 시즌2에 '성대에 한 맺힌 사과아가씨'라는 이름으로 출연한 이윤아는 그야말로 역대급 무대로 선보여 오랜시간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복을 입고 출연한데다 예산 사과아가씨 선발대회에서 '미'를 차지할 정도로 출중한 미모 때문에 실력에 대한 의심을 받고 탈락했지만 완벽한 반전무대를 선보인 것이지요.

대전시립국악원에서 판소리 단원으로 활동 중이던 이윤아는 해당 방송에서 거미의 '아니'를 국악버전으로 재해석해 여운이 남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또 현대곡으로 편곡된 판소리 춘향가 중 '쑥대머리'를 불러 전율을 자아냈는데요.  방송이 나간 후 이윤아 버전의 가요를 더 듣고 싶다는 팬들의 요청이 넘쳤고 실제로 한 매체를 통해 공개된 이윤아 버전 '야상곡'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그리고 올 초 이윤아는 새로운 음원을 발매했습니다. 춘향가 중 이별가의 한 대목을 주제로 한 '이만큼 보이다가 저만큼 보이다가'를 공개한 것인데요. 판소리와 가요를 적절히 조합한 노래에서 이윤아 특유의 절절한 목소리는 그 어느 때보다도 애절함이 가득합니다. 더불어 최근 개설한 유튜브채널을 통해서도 다양한 음악을 공개하고 있어 반갑네요.


중국수지 이수정

너목보 시즌2에 출연한 가수 환희는 미스터리싱어 '중국수지'의 무대를 본 직후 주저 앉았습니다. 수지 닮은꼴 외모에 워낙 뛰어난 댄스실력을 선보인 그가 음치일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결과가 정반대였기 때문이지요. 실제로 중국에서 공연횟수가 100회 이상인 이수정은 스트리트 댄서로서 더 유명한데요. 노래실력 역시 그 못지않았고 '대낮에 한 이별'의 수지 부분을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이후에도 걸스힙합 댄서로서 활동을 이어오던 이수정은 2018년 11월부터 리얼리티연애프로그램인 '썸바디1'에 출연해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섰습니다. 해당 방송에서 이수정은 처음부터 끝까지 단 한 사람에게만 꾸준히 마음을 표현했고 결국 그와 최종 커플까지 연결되면서 '찐사랑'의 면모를 선보였지요.

다만 방송이 종영된 이후 상대였던 빅플로 이의진이 "친구로 남기로 했다"라는 인터뷰를 남기면서 두 사람의 결별 사실이 전해졌는데요. 결별 이후에도 이수정은 댄서이자 인플루언서로서 SNS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으나 올 초 "개인 사정으로 인해 인스타그램을 폐쇄한다"라고 전한 이후에는 근황을 전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